728x90

2023년 12월 5일 Apple과의 1차 online interview를 치룬 뒤,

 

나는 미국 New Orleans에서 열리는 NeurIPS 2023 학회에 발표를 위해 참관하였다.

 

Andrew Ng의 LLM tutorial, Apple iPhone의 speech 기술, 그 외 빅테크들의 tutorial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었다.

 

Poster session때는 Andrew Ng, Yann Lecun, Semi Bengio 세 분이서 대화하는 것을 지켜보다가

 

사진 한장 찍자고 부탁하여 사진도 찍게 되었다.

 

이처럼 NeurIPS 학회는 AI Top conference 중 매우 인기있는 학회이며, 그에 따라 수 많은 전세계 회사 및 빅테크들은 학회 부스에 인재 영입을 위해 홍보를 진행한다.

 

당시 Gemeni가 나올 때 였는데, Google과 Deepmind 부스 쪽에서 Jeffry Dean을 만나볼 수 있게 되어서 큰 영광이었다.

 

이후 부스를 다 돌며 가방도 받고, 기타 아이템들을 쓸어 담다가,

 

아마존 부스에 가서 가방을 받은 뒤 recruiter에게 지원하는거 관심 있다고 하였다.

 

Recruiter는 미니 포스터를 주면서 이곳에 들어와 지원하라 하였고, 그렇게 숙소로 돌아가 맥주한잔 마시면서 Apple에다 지원할 때 작성해둔 CV를 첨부하여 신청하였다.

 

그리고 한 해가 지나고, Apple 2차 interview를 준비하던 도중, Amazon에서도 연락이 왔다.

 

Amazon은 직군이 여러개가 있는 것 같다. Research Scientist, Software Engineer, Applied Scientist 등등이 있는 것 같다.

 

이 중 내가 연락 받은것은 Amazon Applied Scientist Ph.D. Research Internship이다.

 

Coding Assessment를 보라는 메일 내용이었고, 이후 recruiter로부터 전반적인 amazon recruit process에 대한 내용을 전달 받았다.

 

당시에 Apple interview 준비하느라 LeetCode를 계속 보고 있었기에,

 

Apple interview를 끝낸 뒤 Amazon Coding Test를 바로 볼 수 있었다. 

 

그러니까 한 날에 Apple interview 2개와 Amazon coding test 1개를 다 치룬 셈이다...

 

70분 간 푸는 시간이 주어졌고, 2개의 문제가 주어졌다.

 

문제가 뭐였는지 잘 기억은 안나는데 LeetCode easy 1개, medium 1개였다.

 

Easy 문제는 모든 테스트 케이스를 다 통과하였고,

 

Medium에서는 20개 중 5개? 정도만 통과한 뒤, 제출하였다.

 

당시에 피곤한 것도 있었지만, Apple 면접을 나쁘지 않게 봤던 것 같아서... 뭔가 될대로 되라지 식으로 봤던 것 같았다.

 

Amazon Coding Assessment를 끝낸 뒤, 다음 phone interview는 언제 볼 거냐는 메일이 바로 왔었고,

 

내게 편한 시간으로 2차 phone interview를 잡도록 하였다.

 

그리고 하루 뒤에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OK. Let's talk about our phone interview

 

1차에서 합격한 셈이다.

728x90

+ Recent posts